• 전체
  • 전자/전기
  • 통신
  • 컴퓨터
닫기

사이트맵

Loading..

Please wait....

홈 홈 > 연구문헌 >

Current Result Document : 33,559 / 33,559

한글제목(Korean Title) 융합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주제에 대한 학교급별 교원 인식 차이 분석
영문제목(English Title) Analysis of differences in teachers' perceptions by school level on edutech topics for convergence education
저자(Author) 박한별   김자미   이원규   Hanbyeol Park   Jamee Kim   Wongyu Lee              
원문수록처(Citation) VOL 22 NO. 02 PP. 0083 ~ 0084 (2021. 10)
한글내용
(Korean Abstract)
전 세계적으로 융합교육이 중요하게 강조되고 있지만, 한국의 융합교육은 정의가 합의되지 않아 통합이나 연계, 에듀테크 도구 활용 수준의 수업을 융합 교육으로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본 연구는 에듀테크와 관련된 도구를 크게 수업 상호작용, 교과 내용 지원, 교과 내용 구현을 위한 도구로 분류하고, 각 도구에 대한 교원들의 필요도와 수행도 인식을 학교급별로 차이를 보고자 하였다. 초중등 교원 총 31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초등 교원은 도구 주제와 관계없이 필요도보다 수행도를 높게 평가하였으며, 중등교원은 교과 내용 구현에 대한 주제에서 수행도를 필요도보다 높게 응답하였다. 본 연구는 에듀테크가 교육내용일 때의 학교급별 교원의 인식을 알아보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영문내용
(English Abstract)
키워드(Keyword)                              
파일첨부 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