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전자/전기
  • 통신
  • 컴퓨터
닫기

사이트맵

Loading..

Please wait....

홈 홈 > 연구문헌 >

Current Result Document : 20 / 20

한글제목(Korean Title) 소셜 리스닝을 통한 RFM 기반 상품 추천 기법
영문제목(English Title) An RFM-based Product Recommendation Technique through Social Listening
저자(Author) 류근수   신승엽   임푸름   김한준   Geun-Su Ryu   Seung-Yeop Shin   Pu-Reum Lim   Han-Joon Kim  
원문수록처(Citation) VOL 44 NO. 02 PP. 2074 ~ 2076 (2017. 12)
한글내용
(Korean Abstract)
상품의 리뷰는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리뷰의 평점과 최신성 및 빈도는 상품의 인기를 간접적으로 나타낸다. 전자 상거래가 활성화 됨에 따라 소셜 미디어에 존재하는 상품에 대한 대화를 분석하여 이를 마케팅 전략 수립에 이용하는 소셜 리스닝 기법은 주요 마케팅 기법이 되었다. 본 논문은 리뷰에 대한 소셜 리스닝을 통해 상품에 대한 설명력을 갖는 태그를 추출하고, 리뷰 분석에 RFM기법을 적용하여 상품의 인기도를 파악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구매자로부터 원하는 상품 속성을 입력 받고 이에 부합하는 상품이면서 인기도가 높은 상품에 순위를 부여하는 추천 기법을 제안한다. 적절한 랭킹 평가지수 구현을 위해 도서를 도메인으로 정하고 실험하였다.
영문내용
(English Abstract)
키워드(Keyword)
파일첨부 PDF 다운로드